안성시,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장애부모가정아동 성장멘토링」참여자 모집
안성시,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장애부모가정아동 성장멘토링」참여자 모집
  • 진두석 기자 dsjin6@hanmail.net
  • 승인 2021.03.29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진두석기자)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은 안성지역 장애부모가정아동을 대상으로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2021년 성장멘토링’ 사업을 진행한다.

‘성장멘토링’은 우정사업본부, 우체국공익재단에서 지원하여 한국장애인재활협회 두드림에서 진행하는 사업으로, 저소득 장애부모를 둔 7~14세 아동(멘티)과 대학생(멘토)을 1:1로 매칭하고 멘토링을 통해 멘티의 자기관리능력 향상과 정서적 지지 등 부족한 양육환경을 보충해주어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 강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

활동기간은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8개월 동안 진행되며 멘토링을 통해 일상생활관리(건강관리, 금융교육)와 학교생활관리(학습지원, 교재지원), 문화 활동체험(문화체험, 일일캠프) 활동 등이 진행된다.

참여자는 장애부모가정의 자녀 및 조부모가정의 손자녀 또는 본인장애를 가진 7~14세 아동 8명과 사업관련 전공학과 대학(원)생 8명으로, 주 1회 지속적인 참여가 가능해야 한다.

신청방법은 안성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며, 오는 31일까지 신청접수 후 선발할 예정이다.

정행건 안성종합사회복지관장은 “개별화된 성장계획 수립 및 맞춤형 멘토링 활동을 통해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교육 속에서도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돕고자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