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기 의혹' 靑 경호처 직원 소환 조사
'부동산 투기 의혹' 靑 경호처 직원 소환 조사
  • 김익수 기자 kis4334@hanmail.net
  • 승인 2021.04.14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매일=김익수기자) 3기 신도시 투기의혹을 받고 있는 청와대 경호처 과장이 경찰에 소환돼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합동 특별수사본부(특수본) 관계자는 "경기남부경찰청이 경호처 과장 A씨를 소환해 조사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경찰은 이번 조사에서 A씨가 한국토지주택공사 직원인 친형으로부터 내부 정보를 받아 토지 매입에 이용했는지에 대해 중점적으로 조사할 계획이다. 

청와대는 LH 땅 투기 의혹과 관련해 조사한 결과 경호처에 소속된 4급 과장급 직원 A씨가 3기 신도시 예정지에 토지를 매입한 사실을 확인했고 이후 특수본에 수사를 의뢰한 바 있다. 

조사 결과 A씨는 2017년 9월경 LH에 근무하는 형의 배우자 등 가족과 공동으로 3기 신도시 지역인 광명의 토지 413㎡를 매입한 사실이 밝혀졌다. 

해당 지역은 최근 부동산 투기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수사력을 집중하는 곳으로 경찰은 최근 5년간 토지거래 내역 등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 투기 의혹을 밝혀내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경찰은 성장현 서울 용산구청장의 부동산 투기의혹에 대해서도 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성 구청장은 지난 2015년 서울 용산구 한남뉴타운 재개발 조합을 인가하고 6개월 뒤 가족과 해당 지역 다가구주택을 매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