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수소차 충전소 설치 부지 선정 사업 추진
의정부시 수소차 충전소 설치 부지 선정 사업 추진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1.04.2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권태경기자) 의정부시는 전기차 및 전기충전소 설치 계획과 더불어 부의 그린뉴딜 핵심사업의 일환인 수소차·수소충전소 보급사업에 동참하고자 수소차 충전소를 설치할 계획이다. 

그린뉴딜 사업은 각종 환경문제를 유발하는 화석연료(탄소) 대신 수소를 차량, 발전 등의 분야에서 에너지로 사용해 신산업 증진 및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21년 3월 현재 경기도에서는 안성·여주·하남휴게소 및 화성, 평택시에서 수소차 충전소를 설치하여 7개소가 운영 중이며, 수원·성남·고양·용인·안산·부천·오산·광명·김포·과천 등의 지역에서 23개소 설치를 추진 중이다.

의정부시는 2020년도에 수소자동차를 5대 보급했고, 올해에는 61대를 보급할 예정이다. 우리 시에 수소차 충전소가 구축될 경우, 경기북부는 물론 서울 강북권역에 수소차 충전소가 없어서 겪었던 불편함이 해소됨에 따라 수소차 이용자의 편의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되며, 타 시·군에 비해 수소경제 인프라 구축을 선점함으로써 친환경도시 의정부로서의 도시 이미지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시는 수소차 충전소 건립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먼저 기존 주유소 및 LPG/CNG 가스 충전소 등 민간업체에 사업 희망의사를 파악하여 동일 부지 또는 인접 필지에 충전소를 설치하는 융·복합 및 패키지형 충전소 부지를 우선 검토할 계획이다. 

기존 주유소 등과 복합으로 구축 시 약 660㎡(200평)가 필요하며, 단독으로 구축 시 약 1천300㎡(최소 300평 이상)가 필요하다. 기타 충전소 설치와 관련된 문의는 의정부시 환경관리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