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특위 첫 회의... "부동산시장, 안정과 거리 멀어...꼬인 매듭 풀겠다"
與 특위 첫 회의... "부동산시장, 안정과 거리 멀어...꼬인 매듭 풀겠다"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1.04.2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선미 국회 국토교통위원장/뉴스핌
진선미 국회 국토교통위원장/뉴스핌

(경인매일=김두호기자) 더불어민주당 부동산특위 위원장을 맡은 진선미 국토교통위원장이 "문재인 정부는 출범 초기부터 국민의 삶의 질과 직결된 부동산 안정을 최우선 국정과제로 삼고 대책을 마련했지만 안정과는 거리가 먼 상황이 이어졌다"며 "꼬인 매듭을 민주당이 풀겠다"고 강조했다.

부동산대책특별위원회 첫 회의에 참석한 진 위원장은 "4·7 재보선에 담긴 민심의 분노를 알기에 부동산특위를 시작하는 마음이 그 어느 때보다 무겁다"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그는 "일하고 휴식할 수 있는 안식처가 될 수 있도록 주택의 온전한 기능을 회복, 부동산시장의 안정이라는 목표는 분명하다"며 "특위는 정답을 먼저 제시하지 않고 다양하게 제시되는 해법을 테이블 위에 모두 올려놓고 치열한 논의를 통해 답을 찾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현장 목소리와 전문가, 무엇보다 집값 안정을 바라는 국민 목소리에 가장 귀를 기울이고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함께 자리한 윤호중 원내대표 겸 비대위원장은 "부동산 양극화 심화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부동산정책에 대한 많은 질책에 겸허히 고개를 숙인다"며 "투기는 막되 실수요자는 보호하고 무주택 서민의 주거복지를 강화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그는 "부동산특위는 주택공급, 주택금융, 세제 및 주거복지 등 관련 현안을 모두 종합적으로 검토해 대안을 마련해 나가겠다"면서 "국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민간 전문가와도 소통 해법을 찾으며, 의원총회를 통해 특위 대안에 대한 의원들 의견도 모아 가겠다"고 힘줘 말했다.

계속해서 그는 "부동산정책은 탁상공론이 아니라 살아 움직이는 실물경제로 공급과 수요, 세제 등에 많은 영향을 주고 받는다"면서 "부동산 특위는 당의 공식적인 부동산 대책 심의기구로 국민이 공감하는 실효성 있는 해법을 마련하고 실행하며 문재인 정부 부동산정책의 바른 매듭을 짓겠다"고 밝혔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