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계' 박홍근, 이재명 공개 지지…"낡은 질서 깨뜨릴 선도자"
'박원순계' 박홍근, 이재명 공개 지지…"낡은 질서 깨뜨릴 선도자"
  • 김균식 기자 kyunsik@daum.net
  • 승인 2021.05.21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매일=김균식기자) 박원순계로 분류되는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의원이 여권의 유력 차기주자로 손꼽히는 이재명 경기지사에 대한 공개지지에 나섰다.

박 의원은 '나는 왜 그와의 동행을 결심했는가'라며 "대한민국과 민주당의 역사에 큰 분기점이 될 차기 대선에는 세 가지 리더십이 절실하며 그런 점에서 저는 그가 더 적임자라고 믿는다"라고 밝혔다.

그는 "현 시대의 최대 질곡과 제대로 싸워서 이겨낼 선도자라고 판단했다"면서 "한국 사회 최대의 숙제는 불평등과 불공정으로 형성된 양극화의 극복이라고 여겨왔다"며 "국민 다수가 현재와 미래의 삶을 모두 매우 불안하게 여기는 상황을 제대로 직시하고, 사회경제적 해법을 중심으로 보다 과감하고 담대하게 펼쳐나갈 리더십이 절박하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안의 낡은 질서와 관행을 과감하게 깨뜨릴 혁신주자라고 판단했다"며 "당 안에 오랫동안 형성된 주류적 질서도 마찬가지이고, 보수가 더 빠르게 세대 교체의 큰 흐름을 만드는 현실에 반성하는 차원에서라도 우리를 에워싼 알을 이제는 거침없이 깨뜨려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 "차기 대선은 보수 우위의 실질적인 1:1 구도가 될 것이기 때문에 매우 힘든 선거전을 치러야 한다"며 "촛불시민혁명 이후 민주당 지지에서 이탈한 유권자 중에서 야당으로 전환하지는 않고 관망하는 사람들이 가장 주목하는 후보를 세워야 확장이 가능하다"며 지지 이유를 밝혔다.

박 의원은 "호남의 전략적 판단과 영남의 지역적 기반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어야 현실적으로 불리한 유권자 지형을 넘어설 수 있을 것"이라고 첨언했다.

이재명 지사의 이름을 직접적으로 언급하지 않은 그는 "그를 향한 시대적 요구와 그가 지닌 강점을 전적으로 신뢰하면서, 그의 부족함은 동지애로 함께 채워가겠다"며 "저의 작은 능력이나마 그와 함께 만들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와 국민의 안정된 삶에 보탬이 되도록 쏟아붓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