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장애인체육회 ‘장애인체육 복지향상’을 위해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성남시장애인체육회 ‘장애인체육 복지향상’을 위해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1.06.01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관·기업·병원 등 8개 단체 협약
-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성남시 만들 것 다짐
성남시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체육회·기관·기업·병원 등 8개 단체가 ‘장애인체육 복지향상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식을 5월 31일 체결했다.(사진=성남시장애인체육회)
성남시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체육회·기관·기업·병원 등 8개 단체가 ‘장애인체육 복지향상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식을 5월 31일 체결했다.(사진=성남시장애인체육회)

(성남=유형수기자) 성남시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체육회·기관·기업·병원 등 8개 단체가 ‘장애인체육 복지향상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식을 5월 31일 체결했다.

협약식은 성남종합운동장 4층 회의실에서 성남시장애인체육회, 성남시장애인연합회, 성남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휠링보장구협동조합, 연세스타병원, (주)엔이피, 중원청소년수련관,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성남시보호작업장 등이 참석하여, 장애인들 누구나 체육을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뜻을 함께 모으게 되었다.

연세스타병원 권오룡 병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방역 기준이 강화되었더라도 장애인 생활스포츠 활성화를 위해서 새로운 시각으로 다양한 노력을 해야 한다”고 말하며“연세스타병원에서는 장애인체육회 선수 및 생활체육인들을 위해 건강강좌, 건강검진 등 다양한 의료봉사를 통하여 성남시장애인체육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고 성남시장애인체육회 이태복 상임부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일회성 이벤트 행사로 그칠것이 아니라 상호간의 노하우와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고 공유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모델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생각된다”며 “복지도시로 도약하는 성남이 자리매김 하기 위해서는 협약단체 관계자들의 관심과 의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성남시장애인체육회에서는 생활체육프로그램 및 지도자를 지원할 계획이며 각 단체별에서의 재원과 기능을 활용하여 장애인 누구나 체육을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장애인들의 체육 참여 사각지대 해소와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 인식개선은 물론 배리어프리 활동을 통하여 사회적 약자들이 살기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코로나19 방역 지원 및 의료서비스 지원으로 건강과 안전은 물론 체육·문화·건강·컨텐츠 개발 및 연구로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성남시장애인체육회는 2013년 1월 14일에 설립된 이래로 성남시 3만 6천여 장애인의 체육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장애인 스스로 스포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장애인체육시설을 마련하고,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해 장애 극복의 조력자 역할을 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