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도시교통 방향과 미래상을 구축
의정부시 도시교통 방향과 미래상을 구축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1.06.1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권태경기자) 의정부시가 새로운 도시교통의 방향과 미래상을 구축하기 위한‘도시교통정비 기본 및 중기계획’을 수립한다.

이번 용역은 도시교통정비촉진법에 따른 20년 및 5년 단위의 법정 계획으로 금년 6월에 착수하여 2022년 5월에 완료할 계획이다.

의정부시 및 주변 도시의 대규모 개발사업 등으로 인한 교통여건 변화를 고려하여 중장기 교통정책의 비전을 재설정하고, 이에 부합하는 부문별 계획을 포함하는 종합교통계획을 수립하고자 추진된다.

용역의 주요 내용으로는 ▲교통정책의 목표와 방향 설정 ▲광역교통체계 개선방안 ▲교통시설의 개선 ▲대중교통체계 개선 ▲교통체계관리 및 교통소통의 개선 ▲주차장의 건설 및 운영방안 ▲자전거 이용시설의 확충 및 환경친화적 교통체계 구상 ▲지속가능 교통물류 발전계획 ▲투자사업계획 및 재원조달방안 마련 등이 포함된다. 

의정부시는 본 용역을 통해 교통시설의 정비를 촉진하고, 교통수단 및 교통체계를 효율적으로 운영 관리하여, 도시교통의 원활한 소통과 교통편의 증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대해 지우현 시 교통기획과장은“이번 용역은 향후 20년간 의정부시의 중장기 교통의 큰 틀과 방향을 결정짓는 중요한 용역으로 시민과 관련 전문가의 의견을 청취해 실현가능한 사람중심의 교통체계 계획이 수립될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