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의회 “의용소방대 지원 법적 근거 마련”
인천 부평구의회 “의용소방대 지원 법적 근거 마련”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1.06.12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구의회 우명옥 의원, 인천광역시부평구 의용소방대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발의를 위한 의견수렴 간담회. 사진제공=부평구의회

(인천=임영화기자)인천 부평구의회 우명옥 의원(비례대표, 국민의힘)은 지난 10일 부평구의회 도시환경위원회실에서 「인천광역시부평구 의용소방대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발의를 위한 의견수렴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 조례안은 재난 발생 시 화재진압, 구조·구급 등의 현장대응능력을 강화하고 주민의 재산과 생명 보호를 목적으로 의용소방대 지원에 필요한 규정을 담고 있으며, 주요내용은 ▲의용소방대의 지원 목적 ▲임무에 필요한 경비 등 지원범위 ▲재정지원 ▲우수 대원에 대한 포상 등이다.

우명옥 의원은 제안설명을 통해 “그동안 주민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해 온 의용소방대에 대한 법적근거를 마련하여 체계적인 지원을 보장하고자 본 조례안 발의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의용소방대의 사기진작은 물론 보다 더 자긍심을 갖고 주민 안전을 위해 활동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부평구 의용소방대원 및 부평소방서와 부평구청 관련 부서 공무원 등이 참여하여 조례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한편, 이날 논의된 조례안은 오는 6월 14일부터 개회하는 부평구의회 제244회 정례회에 안건으로 제출되어 심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