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한강하구 랜선 사진콘서트(Live) 열어
인천시, 한강하구 랜선 사진콘서트(Live) 열어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06.15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5. 남북공동선언 21주년 기념
이시우 사진작가와 함께 잊혀진 공간 한강하구를 만날 좋은 기회
obs유튜브 채널(obs다큐) 실시간 생중계, 온라인 통해 작가와 직접 이야기도 나눠
한강하구 랜선 사진콘서트 포스터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OBS경인TV(주)와 공동으로 오는 15일 오후 7시‘한강하구 랜선 사진콘서트(Live)’를 문화광장‘마샘’(남동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남북관계 경색이 장기간 지속되는 가운데 남북관계 단절과 갈등의 대표적 공간인 한강하구를 남북 화합의 상징으로 만들어 나아가기 위해‘6.15 남북공동선언 21주년’을 기념해 마련됐다.

한강과 임진강, 예성강이 함께 만나 서해로 흘러나가는 한강하구는 정전협정 당시 민간선박의 항행이 보장된 중립수역이였음에도 지난 68년간 남과 북의 경계로 우리의 삶과 분리되어 왔다.

이러한 한강하구를 알리기 위해 오랜 세월 평화운동가로 활동해온 이시우 선생이‘한강하구 랜선 사진콘서트’를 함께 한다. 금번 콘서트는 이시우 선생의 사진작품을 통해 작가가 들려주는 잊혀진 공간, 한강하구를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이날 랜선 콘서트는 obs유튜브 채널(obs다큐)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 된다. 온라인 참여를 통해 작가와 직접 이야기도 나눌 수 있다.

이용헌 시 남북교류협력담당관은 “콘서트를 통해 한강하구를 보다 친숙하게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한강하구가 평화의 상징으로 우리 삶에 다시 찾아 올 수 있도록 모두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