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취임 3주년 맞이 기업체 투어 나서
최대호 안양시장, 취임 3주년 맞이 기업체 투어 나서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1.07.07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일 ㈜에프씨엠티, 6일 ㈜케이디랩 현장 찾아
- 기업성장 체계적 지원 약속. 지방세 성실납부에 감사의 뜻 전해
취임3주년 민생투어에 한창인 최대호 안양시장이 지난 6일과 7일 기업체를 잇달아 방문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사진=안양시)
취임3주년 민생투어에 한창인 최대호 안양시장이 지난 6일과 7일 기업체를 잇달아 방문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사진=안양시)

(안양=김두호기자) 취임3주년 민생투어에 한창인 최대호 안양시장이 지난 6일과 7일 기업체를 잇달아 방문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먼저 5일 유망기업체로 수소연료전지 전문 회사인 ㈜에프씨엠티(동안구 부림로170번길)를 찾았다. 

㈜에프씨엠티는 친환경 에너지원을 생산하는 수소연료전지 부품 전문기업이다. 최근 대체에너지로 각광받는 수소에너지원을 사용하는 건물, 자동차, 드론 등을 움직이게 하는 수소경제의 핵심을 이루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최 시장은“안양에 처음으로 수소연료전지 기업을 유치하게 돼 기쁘다.”며,“수소산업분야 인프라 투자와 네트워크 구축 등 수소경제 활성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지원방안을 강구하겠다.”고 전했다.

첨단산업을 선도하는 도시조성을 위해 기업의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고도 밝혔다.

6일에는 유공납세자에 선정된 한 곳으로 모바일폰 주변기기 주력 기업인 ㈜케이디랩(대표이사 이규철/동안구 벌말로 126 평촌오비즈타워)을 방문해, 생산라인을 둘러봤다.

㈜케이디랩은 산업부장관표창 수상(2020. 12)과 성과공유제를 도입한 우수기업이다. 특히 코로나19라는 매우 힘든 상황에도 세금을 성실히 납부해 시는 유공납세자로 선정했다.

유공납세자는 최근 10년 동안 체납사실이 없으면서 5년 동안 총 5천만원 이상을 납부한 경우면 해당된다. 시는 매년 유공납세자를 선정해 표창패와 인증서를 수여하고, 공영주차장 요금 및 세무조사 면제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있다.

최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어려운 상황에도 체납 없이 세금을 잘 납부해준 점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