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 8월 [인천, 작가의 서재] 박태희 단장 북큐레이션 코너 및 특강 운영
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 8월 [인천, 작가의 서재] 박태희 단장 북큐레이션 코너 및 특강 운영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08.05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관장 나영희)은 8월 [인천, 작가의 서재] 작가로 인천시티발레단 박태희 단장을 선정, 운영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박태희 단장은 대학에서 발레를 전공하고 <돈키호테>로 신인 무용 콩쿠르 특상을 받으면서 주목을 받았다.

국립발레단의 발레리노로 활동하면서 <호두까기 인형>, <까르미나 부라나>, <백조의 호수> 등의 명작에 출연하였고, 2019년에는 TWBT 도쿄 국제 발레 콩쿠르 지도자상을 수상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또한, 클래식 발레를 기본으로 노래와 연극을 덧입힌 수준 높은 창작 발레를 통해 발레의 대중화에 앞장서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북구도서관에서는 박태희 단장이 추천하는 책, 북큐레이션 서가 코너를 마련하여 클래식 발레 등 문화 예술 자료와 작가의 작품, 약력, 사진과 함께 공연 사진도 전시한다. 전시 중인 도서는 대출이 가능하며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작가 특강은 8월 19일(목)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인천의 문화 예술 이야기- 발레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작가 특강은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북구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ice.go.kr/bukgu/)로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