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오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난 26일 제6차 비대면 영상회의 개최
여주시 오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난 26일 제6차 비대면 영상회의 개최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1.08.26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6일 2021년 제6차 오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비대면 영상회의(ZOOM)를 개최했다. (사진=여주시)
오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6일 2021년 제6차 오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비대면 영상회의(ZOOM)를 개최했다. (사진=여주시)

(양평=신현철기자) 오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6일 2021년 제6차 오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비대면 영상회의(ZOOM)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26명의 협의체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현안사항에 대한 심의‧의결을 진행했다. 

오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 2분기에 오학동 특화사업인 ‘출산행복 나눔사업’, ‘설명절 천(千)만두 나눔사업’, ‘어버이날 건강삼계탕 나눔나업’, ‘희망온누리 캠페인’, ‘사랑의 꾸러미사업’ 등을 추진하였다.

이번 회의에서는 기존 운영하고 있던 나눔냉장고 운영 활성화를 위한 논의와 추석맞이 행복나눔 꾸러미사업 논의, 공모사업에 선정되었던 2021년 시민단체 먹거리 보장지원사업으로 추진하기로 한 김장나눔 행사에 대한 논의 후 안건들을 의결하였고, 지난 8월 2일경 관내 수급자 가정에 화재로 인한 주택전소로 어려움에 처한 사항에 대한 개입 및 진행상황에 대한 보고도 이루어 졌다.  

최석희 민간위원장은 “지난 1,2분기 오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다양한 특화사업과 나눔으로 많은 이웃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오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이웃과 이웃이 서로 돕는 따뜻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대상자 맞춤형 복지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상희 오학동장은 “코로나의 확산으로 6차 회의도 영상으로 진행하게 되어 아쉬운 마음이 크지만 바쁘신 와중에도 참석하여 다양한 의견을 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오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속적인 가정방문을 통하여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그동안 소외되었던 이웃에 대한 지원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