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구자원봉사센터, 동구지역자활센터와 저소득 가정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인천동구자원봉사센터, 동구지역자활센터와 저소득 가정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상진 기자 say0141@daum.net
  • 승인 2021.09.06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민호 인천동구자원봉사센터장과 황의정 인천동구자활센터장의 협약서 인증 기념사진. 자료제공=동구청

(인천=이상진기자)인천동구자원봉사센터가 자원봉사 활성화를 통해 관내 저소득 가정의 삶의 질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인천동구지역자활센터와 지난 2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그동안 각자의 분야에서 축적해온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 등을 공유함으로써 경제적으로 취약한 가구의 삶의 질 개선은 물론, 양측 기관의 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역사회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한 협력 ▲취약계층 자활능력 배양 및 돌봄 서비스(청소·방역·주택보수 등) ▲양측 기관의 활성화를 위한 협력 등을 주요 내용으로 협약이 성사됐다.

조민호 동구자원봉사센터장은 “동구 지역의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협조해주신 동구지역자활센터 황의정센터장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동구자원봉사센터 또한 지역 내 저소득 가정의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로의 통합과 자립기반 형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동구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통한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해 지역사회 주요 단체 및 기관들과 지속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