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기후위기대응 영양교육 자료집 발간
인천광역시교육청, 기후위기대응 영양교육 자료집 발간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09.07 2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기후 위기 대응 영양교육 자료집 「자연과 인간의 공존, 채식과 함께!」를 제작해 7일 인천 관내 모든 학교에 배부했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021학년부터 인천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채식 선택 급식을 전면 도입해 운영하고 있으며, 채식 선택 급식의 학교 정착을 위해 기후 위기 대응 영양교육 자료집을 발간했다.

시교육청은 채식 급식은 육류을 선호하는 학생들의 기호를 반영하지 못해 운영에 어려움이 많다는 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대책으로 기후위기 대응 영양교육의 중요성을 담은 자료집을 제작했다.

자료집은 USB로 제작돼 학교 현장에서 활용이 용이하며, 환경과 영양 분야의 교육주제를 통합 구성한 수업지도안과 관련 PPT 등 교육활동에 필요한 자료를 주내용으로 하고 있다.

본 자료집에는 학교급식 위생관리지침서와 식재료납품업체 관리매뉴얼 등 학교 현장에 필요한 지침서도 함께 실어 학교급식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세밀하게 신경썼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보급하는 교육 자료집을 적극 활용해 학교 현장에서 채식급식이 강제가 아닌 자율적으로 운영되길 바란다”며 “자료집 발간에 애써준 전문적 학습공동체 ‘영미영美’ 영양선생님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