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립지산초록도서관 및 진위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문화 프로그램 운영
평택시립지산초록도서관 및 진위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문화 프로그램 운영
  • 이응복 기자 eungbok47@kmaeil.com
  • 승인 2021.09.07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립지산초록도서관 및 진위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사진=평택시)
평택시립지산초록도서관 및 진위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사진=평택시)

(평택=이응복기자) 평택시립지산초록도서관 및 진위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코로나19로 대면 강좌에 참여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비대면(온라인)으로 운영된다. 부모교육 <현명한 책육아를 위한 1년 365일 북큐레이션>은 책육아에 대해 알아보고, 도서관 활용법과 엄마표 독서지도법 등을 배울 수 있다. <방구석랜선특강-가을>은 성인 대상의 ‘『나는 왜 너가 아니고 나인가』 필사’ 등 총 4개의 강의가 운영될 예정이며, 아동 대상의 <도서관학교-가을>은 영어교실 2개와 과학교실 2개로 이루어져 있다.

한편 대면으로 이루어지는 행사들도 있다. 개관일에 맞춰 원화전시 <메리>를 관람할 수 있으며, 연계프로그램으로 <반려동물 자랑대회>를 준비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시민들이 제출한 반려동물 사진 또는 그림을 수집해 도서관 제1자료실에 전시할 예정이다. 동시에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비대면 원화전시 <멸치의 꿈>을 감상할 수 있다.

지산초록도서관과 진위도서관의 공통 행사로는 <연체탈출 이벤트>와 <대출영수증 이벤트>가 있다. <연체탈출 이벤트>는 도서연체로 도서 대출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연체도서를 반납하면 정상이용이 가능하도록 마련한 이벤트이며 오는 14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다. <대출영수증 이벤트>는 자가대출반납기를 이용하고 대출 확인증으로 응모할 수 있다. 모든 참가자에게 소진 시까지 쿠키가 제공되고, 최종 당첨자는 총 20명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지산초록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응복 기자
이응복 기자 다른기사 보기
eungbok47@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