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2021년 사전컨설팅 감사 사례집’발간
인천시,‘2021년 사전컨설팅 감사 사례집’발간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09.08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극복지원, 행정절차, 현장․민원 분야별 50건 사례 수록
시, 제도를 활성화해 인천시가 더욱 일 잘하는 공직사회로 한발 나아갈 것
사전컨설팅 지원 홍보물. 자료제공=인천시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일 잘하는 공직사회를 지원하기 위해 ‘2021년 사전 컨설팅감사 사례집’을 발간해 군‧구, 사업소, 공사‧공단 등 50개 기관에 배포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례집은 사전컨설팅 감사 제도의 소개와 운영방향, 신청절차 등에 대한 사항과 총 50건의 사전컨설팅을 업무분야별로 분류해 군구 공무원 및 공사 공단 직원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이 장기화되면서 서민경제의 어려움이 커지는 등 그 어느 때보다 공직사회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한 시점에서 코로나19 극복지원 분야를 수록해 적극행정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했다.

또한,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발맞춰 행정절차의 어려움과 현장 문제점을 공유해 공직자들의 업무수행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계약‧회계 분야, 재산관리 분야, 도시계획‧시설 및 건축분야 등을 세분화해 사전컨설팅 사례집에 수록했다.

한편, 인천시는 금년도부터 군․구 자체 사전컨설팅 감사를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전국 최초 군․구 평가에도 반영 추진하는 등 적극행정을 유도하고 있다.

올해 8월까지 사전컨설팅 감사 실적이 57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20건)의 실적에 비해 약 3배 증가했다.

김인수 시 감사관은“앞으로도 업무 해결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함께 고민하고 도와주는 사전컨설팅 감사 제도를 활성화해 인천시가 더욱 일 잘하는 공직사회로 한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