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 성남미디어센터 상영회
성남문화재단, 성남미디어센터 상영회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1.09.29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양한 영화 즐기며 스트레스는 낮추고 문화지수는 높이고!
- 작품성과 흥미 인정받은 독립예술영화 7편, 10월부터 11월 수요일 저녁 고정 상영
- 10월~12월 매월 주제별 무료 기획상영회도 진행
- 시민들에게 다양한 영화 관람과 안전한 여가 문화 제공
성남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성남미디어센터가 시민들이 장르별, 취향별로 다양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상영회를 진행한다. (사진=성남시)
성남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성남미디어센터가 시민들이 장르별, 취향별로 다양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상영회를 진행한다. (사진=성남문화재단)

(성남=유형수기자) 성남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성남미디어센터가 시민들이 장르별, 취향별로 다양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상영회를 진행한다. 

독립예술영화부터 매월 주제별로 진행하는 무료 상영회가 10월부터 12월까지 성남아트센터 큐브플라자 3층 미디어홀에서 이어진다. 

먼저 평소 극장에서 감상하기 어려운 독립예술영화를 소개하는 <독립예술영화관>은 10월 6일부터 11월 24일까지 수요일 저녁 7시, 정기적으로 진행한다. 관람객 통계 및 국내외 유수 영화제 수상 또는 상영을 통해 작품성과 재미를 인정받은 작품을 선정하며, 이번 상영회에서는 <식물카페, 온정>(감독 최창환)을 시작으로 총 7편의 작품을 선보인다. 

<무료 기획상영회>는 10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주제를 선정, 그에 맞는 작품들을 소개한다. 10월은 가을을 주제로 한 4편의 영화를 10월 15일과 16일 상영하고, 11월에는 미래, 혹은 꿈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영화 두 편을 11월 13일과 27일 각각 상영한다. 12월에는 영화구조 파헤치기란 주제로 12월 1일, 8일, 15일 각 한 작품씩을 만날 수 있다. 

특히 12월 1일과 8일 상영 후에는 성남미디어센터 영화 강사인 조세영 강사와 함께하는 GV도 마련했다. 영화 제작단계 중 기획 단계에서 영화를 들여다보고 영화구조를 다시 돌아보며 영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독립예술영화관>, <무료 기획상영회> 모두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좌석을 운영하며, <독립예술영화관>은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 내 영화예매 시스템을 통해 예매할 수 있고, <무료 기획상영회>는 성남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