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부산국제영화제'와 업무 협약 체결
KB국민은행, '부산국제영화제'와 업무 협약 체결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1.09.30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국민은행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을 지원하며 사회적 책임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KB국민은행이 한국 영화산업의 발전을 위해 부산국제영화제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한국 영화산업의 발전을 위해 부산국제영화제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사진=KB국민은행)

(경인매일=김도윤기자) KB국민은행이 한국 영화산업의 발전을 위해 부산국제영화제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9일 KB국민은행 여의도 신관에서 부산국제영화제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성채현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대표, 이용관 부산국제영화제 이사장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KB국민은행은 부산국제영화제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국 영화산업의 발전을 위해 총 5억원을 기부한다.

KB국민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의 영화 기획 및 영화제 프로그램 제작, 문화 소외계층 대상 문화 향유 기회 제공 사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영화사랑적금에 대한 고객님의 관심으로 조성된 기부금을 한국의 영화산업 후원에 사용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을 지원하며 사회적 책임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5억원의 기부금은 지난 2010년 7월 출시한 ‘KB영화사랑적금’의 만기이자 1%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서울국제영화제 개막식에서 한국독립영화협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총 3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