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말표 이어 이번엔 '해표'다...CU, 컬래버레이션 이색상품 12종 선봬
곰·말표 이어 이번엔 '해표'다...CU, 컬래버레이션 이색상품 12종 선봬
  • 이효정 기자 bombori61@gmail.com
  • 승인 2021.10.05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조대림과 손잡고 도시락, 김밥, 냉장안주 포함 12종 이색 협업제품 출시
CU가 해표와 손잡고 이색협업상품 12종을 출시한다.[사진=CU]
CU가 해표와 손잡고 이색협업상품 12종을 출시한다.[사진=CU]

 

[경인매일=이효정 기자]곰표, 말표와 협업상품을 출시해 호응을 얻었던 CU가 이번엔 해표와 손잡고 관련제품을 선보인다. 

CU는 사조대림과 손잡고 ‘해표’ 브랜드를 입힌 12종의 이색 상품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해표 상품은 고객들에게 익숙한 브랜드의 새로운 변신을 통해 쇼핑의 재미를 높이고 차별화된 품질의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단순히 브랜드 제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 모든 제품에 해표 참기름, 들기름, 콩기름을 사용했으며 패키지도 특유의 빨간색 해표를 전면 디자인해 소비자 신뢰도와 친숙도를 높였다.

가장 먼저 출시되는 해표 옥수수 나물비빔밥 도시락은 지역 특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충북 괴산군 대학찰옥수수와 함께 돼지불고기, 당근채, 호박볶음, 청포묵, 계란지단 등 6가지 고명을 고추장과 해표 들기름을 넣어 비벼 먹는 건강식이다. 해표 전주비빔 삼각김밥, 해표 꼬마 참치김밥 역시 CU 스테디셀러에 각각 해표 참기름과 들기름을 넣어 고소한 맛을 강조한 제품이다.
 
이 밖에도 CU는 10월 한 달 동안 최근 소비자들의 수요가 높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해표 참기름 김치전과 부추전, 기름떡볶이, 참기름 돼지김치찜, 백순대볶음, 들기름 두부김치 등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김정훈 BGF리테일 상품개발팀장은 “CU의 이색 콜라보 상품들이 공전의 히트를 치며 다양한 브랜드들로부터 협업 요청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며 고객들의 즐거운 편의점 쇼핑을 돕기 위해 기존의 틀을 깨는 상품 기획을 과감하게 시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CU는 새롭고 신선한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해 CU는 지난해부터 소비자 인지도가 높은 곰표, 말표, 삼육두유 등 전통적인 장수 브랜드들과 협업해 품목 간 경계를 허문 뉴트로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내놨다.
 
현재 CU에서 판매하고 있는 곰표 상품은 팝콘, 나쵸, 맥주, 세제, 화장품, 아이스크림 등이며 말표 상품도 맥주, 막걸리, 에너지드링크, 스마트톡 등 식음료부터 생활용품까지 총 20여 종에 이른다.

해당 상품들의 올해 1~9월 월평균 매출은 전년 대비 무려 9.4배(841.8%)에 달할 만큼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CU의 젊은 마케팅과 장수 브랜드의 안티에이징 전략이 시너지 효과를 내며 소비자들의 구매 심리를 자극했기 때문으로 CU는 분석했다. 

가장 인기가 높은 맥주의 경우 곰표, 말표 맥주의 비중이 CU의 전체 수제맥주 매출의 60% 이상 차지할 만큼 탄탄한 충성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곰표 나쵸는 PB스낵 매출 1위를 기록 중이며 말표 막걸리도 출시 약 4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10만 병을 돌파하는 등 다른 상품들도 호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