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청년발전소 포일센터 개소
의왕청년발전소 포일센터 개소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1.10.05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일어울림센터 4층에 카페테리아, 스터디룸 등 청년공간 마련
의왕시는 지난 30일 청년 전용 커뮤니티 공간인 의왕청년발전소 포일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사진=의왕시)
의왕시는 지난 30일 청년 전용 커뮤니티 공간인 의왕청년발전소 포일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사진=의왕시)

[의왕=김두호기자] 의왕시는 지난 30일 청년 전용 커뮤니티 공간인 의왕청년발전소 포일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2019년부터 운영 중인 청년발전소 고천센터에 이어 두 번째로 문을 연 포일센터는 포일어울림센터 4층에 위치하고 있다.   

청년발전소 포일센터는 카페형태의 휴식공간인 다목적실 및 카페테리아, 소규모 회의 및 학습 공간인 스터디룸, 교육 및 회의 공간인 강의실, 공유물품 대여 공간인 물품보관실로 구성됐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공휴일은 휴무다. 

만 19세부터 39세 이하의 청년이라면 이용 가능하며, 청년들을 위한 테마특강,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 공유물품 대여 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의왕청년발전소 포일센터가 많은 청년들에게 힐링의 장소이자 자기개발의 공간으로 이용되기를 기대한다”며, “청년이 웃는 도시 의왕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