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나눔 이동 트럭’ 3차 운행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나눔 이동 트럭’ 3차 운행
  • 이응복 기자 eungbok47@kmaeil.com
  • 승인 2021.10.2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6일 관내 저소득층에게 세 번째 ‘사랑나눔 이동 트럭’을 운행했다고 밝혔다.(사진=평택시)
평택시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6일 관내 저소득층에게 세 번째 ‘사랑나눔 이동 트럭’을 운행했다고 밝혔다.(사진=평택시)

[평택=이응복기자] 평택시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6일 관내 저소득층에게 세 번째 ‘사랑나눔 이동 트럭’을 운행했다고 밝혔다.

『2021년 경기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컨퍼런스』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번 사업은 대중교통 취약지역에 거주하는 거동불편 저소득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식료품과 생필품을 트럭에 싣고 직접 찾아가 무료로 장을 보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그동안 대상 지역 어르신들은 근처에 마트와 시장이 없어 배차간격이 120분이나 걸리는 마을버스를 타고 나가 혼자 무거운 짐을 들고 와야만 해 식료품이나 생필품을 구입하는데 큰 불편을 겪었다. 찾아가는 ‘사랑나눔 이동 트럭’ 사업은 이러한 불편함을 완화하고자 진행됐으며, 지난 두 번의 운행을 통해 마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김정란 민간위원장은 “추워지는 날씨에 어르신들이 힘들게 장을 보러 가시는 것이 마음이 아팠는데 좋은 선물을 드린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항상 진위면 복지를 위해 힘써주시는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진위면 단체들의 협력을 통해 모든 마을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평택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복지계획 시범사업으로 주민주도로 지역사회 복지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8월에 시작해 매월 1회 총 4차에 걸쳐 추진되고 있으며, 이번 3차 사업은 ㈜업종합건축사무소와 관내 기업체인 LG이노텍의 후원으로 더욱 풍성하게 진행됐다.

이응복 기자
이응복 기자 다른기사 보기
eungbok47@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