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의회 김진규 의원, 제4회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인천광역시의회 김진규 의원, 제4회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10.31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의회. 김진규 의원

[인천=김정호기자]김진규 인천광역시의원(교육위원회, 검단동, 불로·대곡동, 원당동, 당하동, 마전동,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29일 지방자치연구소(주)가 주최하는 ‘제4회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원 부문 우수상과 쓰레기센터에서 주최하는 ‘제1회 쓰레기 환경대상’에서 수여하는 감사패를 수상했다.

지방자치연구소(주)가 주최하고 월간 지방정부, 인터넷뉴스 지방정부tvU가 주관한 ‘제4회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은 지방의회 30주년을 기념하고 지방분권 시대를 맞아 지방의회 우수 의정활동 사례를 발굴해 지역 주민을 위한 진정한 풀뿌리 민주주의 지도자를 선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1회 쓰레기 환경대상’은 쓰레기센터가 주최하고 환경부, 행정안전부,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에서 후원하며 쓰레기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실천한 주역을 선정하기 위해 개최됐다.

김진규 의원은‘제4회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에서 ‘인천광역시 무상교복 지원 조례’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복 구매 지원 조례’로 광역의원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무상교복 지원 사업은 교복구입비를 지원함으로써 교육의 공공성 강화하는 사업이다.

2025년 수도권매립지 종료 추진’, ‘채식급식 도입’, ‘수돗물 적수사태 정책 제시’ 등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의정활동을 통해 ‘제1회 쓰레기 환경대상’에서 감사패를 받았다.

김진규 의원은 인천광역시형 무상교복 지원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무상교복 지원 조례를 제정했으며 쓰레기 문제 해결 등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하고 있다.

김진규 의원은 “영광스럽게도 같은 날 우수상과 감사패를 받았다. 교육복지의 보편화를 통해 인천형 교육도시 완성을 이루겠다. 또한 환경문제에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문제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