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문화재단, ‘안정리 댕댕이 스쿨데이’ 반려동물 문화 교육 운영
평택시문화재단, ‘안정리 댕댕이 스쿨데이’ 반려동물 문화 교육 운영
  • 이응복 기자 eungbok47@kmaeil.com
  • 승인 2021.11.02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평택시문화재단은 오는 11월 7일(일) 안정리 예술인광장에서 <안정리 댕댕이 스쿨데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기획은 1,000만 반려동물 시대를 맞이한 한국과 본래 애견과 일상을 즐기기 좋아하는 미군가족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원조 개통령’으로 널리 알려진 이웅종 소장(이삭애견훈련소)을 초대하였다.

[평택=이응복기자] (재)평택시문화재단은 오는 11월 7일(일) 안정리 예술인광장에서 <안정리 댕댕이 스쿨데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기획은 1,000만 반려동물 시대를 맞이한 한국과 본래 애견과 일상을 즐기기 좋아하는 미군가족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원조 개통령’으로 널리 알려진 이웅종 소장(이삭애견훈련소)을 초대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단순히 강의형식이 아니라 반려견과 함께 다양한 기초상식부터 실습과 체험도 함께 한다. 먼저 이웅종 소장과 함께 올바른 산책방법과 기본적인 펫티켓을 배울 수 있는 <올바른 시민댕댕이 되기>, 반려견과 함께하는 요가, 미용, 마사지, 예절 및 개인기를 배울 수 있는 <댕댕이 스쿨>, 그리고 반려견을 위한 기초영양학과 수제 간식을 만들 수 있는 <펫푸드 교실> 등이 준비되어 있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미군부대 장병들의 반려견을 키우는 방식이 낯설어 서로의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한 목적도 있다.”며,“반려견에 대한 이해뿐 아니라 모두 함께 잘 살아가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작은 일들도 깨닫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지역민과 미군가족이 상생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교육은 반려견과 함께 생활하는 평택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 사전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사전예약은 평택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평택시문화재단 안정리 예술인광장으로 하면 된다.

이응복 기자
이응복 기자 다른기사 보기
eungbok47@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