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능서면, ‘광대2리 소헌왕후 문화잔치’ 주민 호응 뜨거워
여주시 능서면, ‘광대2리 소헌왕후 문화잔치’ 주민 호응 뜨거워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1.11.16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능서면 광대2리 녹색농촌체험관에서 ‘광대 2리 소헌왕후 문화잔치’가 열려 주민의 호응이 뜨거웠다. (사진=여주시)

[여주=유형수기자] 여주시가 능서면을 ‘세종대왕면’으로 행정구역 명칭을 변경하는 것과 관련, 여주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여주시 읍‧면‧동‧리 명칭과 구역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 내용을 여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입법 예고(여주시 공고 제2021-1426호)한 가운데, 지난 13일 능서면 광대2리 녹색농촌체험관에서 ‘광대 2리 소헌왕후 문화잔치’가 열려 주민의 호응이 뜨거웠다.

광대2리 지역역량강화사업 출발 당시 광대2리는 지리적 정체성인 회룡고조형(回龍古祖形) 터를 반영, 세종대왕 합장릉 영릉을 모티브로 한 ‘소헌왕후 마을’로 마을 스토리텔링을 하고 지역 역량강화 사업을 진행해 왔다.

이번 ‘광대2리 소헌왕후 문화잔치’는 주민에 의해 주민을 위한 마을 잔치로 공동체 결속력과 주민역량 강화에 큰 효과를 거뒀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올 한 해 광대2리 주민역량 강화사업은 마을 문패 만들기, 주민 시 쓰기, 마을 이야기책 만들기, 난타 교육 등 다양한 문화 복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광대2리 소헌왕후 문화잔치’로 한해의 결실을 맺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