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평동, 동절기 복지위기가구 발굴 및 캠페인 실시
원평동, 동절기 복지위기가구 발굴 및 캠페인 실시
  • 이응복 기자 eungbok47@kmaeil.com
  • 승인 2021.11.1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 원평동행정복지센터은 원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예 아동(키즈) 위원들과 함께 동절기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사진=평택시)
평택시 원평동행정복지센터는 원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예 아동(키즈) 위원들과 함께 동절기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사진=평택시)

[평택=이응복기자] 평택시 원평동행정복지센터는 원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예 아동(키즈) 위원들과 함께 동절기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은 지난 2018년부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원평동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과 함께 민관협력하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찾아보고 살펴보며, 지역주민들에게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관심을 제고시키기 위해 매년 진행 중인 ‘원평 기동대’사업의 일환이다.

캠페인 활동은 지역주민들이 자주 오고 가는 서부역, 원평농협 일대를 중심으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과 복지제도를 알리려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를 통해 주변에 복합적이고 다양한 어려움에 처해 있지만 해결하지 못하고 있거나 복지정보가 부족하여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지역 이웃들에게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며 홍보물품과 홍보지를 전달했고, 주민들도 긍정적으로 호응하며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와 더불어 원평동 맞춤형복지팀에서는 지역주민들에게 현장 복지상담을 병행했다.

변상용 원평동장은 “민관협력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담당공무원들이 함께 어려운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살피는 원평기동대 사업을 진행하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복지서비스 수요가 있는 대상자들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해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공동체 가치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응복 기자
이응복 기자 다른기사 보기
eungbok47@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