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여주시협의회, 4분기 정기회의 실시
민주평통 여주시협의회, 4분기 정기회의 실시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1.11.2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여주시협의회가 정기회의를 열고 ‘한반도 종전선언 실현을 위한 대내외 정책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여주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여주시협의회가 정기회의를 열고 ‘한반도 종전선언 실현을 위한 대내외 정책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여주시)

[여주=유형수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여주시협의회가 정기회의를 열고 ‘한반도 종전선언 실현을 위한 대내외 정책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11월 19일 여주시청 상황실에서 민주평통 여주시협의회 2021년 4분기 정기회의가 열렸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한반도 종전선언 실현을 위한 대내외 정책 추진방향’을 주제로 자문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였으며 하반기 분과별 사업계획에 대해 공유했다.

민경학 회장은 개회사에서 “지난  UN총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종전선언을 언급한 이후 좋은 반응들이 나오고 있다. 미 하원에서는 평화법안 통과의 가능성도 얘기되고 있다. 민주평통이 종전선언에 대한 국민적 성원을 이끌어내는 역할을 해야할 때”라고 강조했다.

정기회의에 참석한 이항진 여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남북이 지난 전쟁에서 총을 겨누고 싸웠던 것은 우리의 뜻과 의지에 따른 것이 아니었다. 전쟁을 끝내자는 것에 다른 애기는 있을 수 없다. 평화와 통일은 우리 안에서부터 불편함과 갈등을 해소해야 올 수 있다.”고 말했다.

박시선 여주시의회 의장은 “종전선언이 성사될 수 있는 대내외적 여건이 성숙되어 가고 있다. 우리 국민의 공감대가 형성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여주시민 속에서도 종전선언에 대한 여론이 성숙되어 갈 수 있도록 민주평통 여주시협의회가 역할을 해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날 민주평통 자문위원들은 종전선언의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코로나19 백신을 포함한 북한 인도적 지원 강화 ▲북한 설득 ▲남북 합의 이행을 위한 국회비준 ▲남북대화 시작을 위한 대북 특사 파견 ▲대죽제재 부분 완화 조치 ▲북한의 태도변화 촉구 등의 과제가 필요하다고 의견을 모았다. 또한 국제사회의 지지를 얻기 위해서는 ▲4자 혹은 6자회담 재개 ▲국제기구를 통한 북한 인도적 지원 강화가 필요하다고 꼽았다. 또한 민주평통의 역할로는 ▲국민적 합의를 위한 홍보활동 강화 ▲종전선언지지 캠페인 및 시민운동 ▲남북교류 채널 회복을 위한 활동 등을 꼽았다.

한편, 민주평통 여주시협의회는 청소년 평화통일 서평대회와 탈북민과 함께하는 생활문화 공감 행사, 자문위원 워크숍 등의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