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정신재활시설 푸른샘, '푸른샘 아카데미' 개최
남양주시 정신재활시설 푸른샘, '푸른샘 아카데미' 개최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1.11.2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조태인기자] 남양주시 정신재활시설 푸른샘은 지난 10월 23일 지역 사회와 소통하는 시간으로 「푸른샘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정신재활시설 푸른샘은 정신질환자의 재활과 건강한 지역 사회로의 복귀를 돕는 남성 전용 공동생활 가정이다. 「푸른샘 아카데미」는 푸른샘에서 운영하는 사회 적응 프로그램으로, 정신건강 분야의 전문가 및 사회·문화 등에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강사를 초빙해 시설 내 입소자들이 사회에 건강하게 복귀해 독립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 「푸른샘 아카데미」는 남양주시 평내동에 위치한 시와문화마을에서 진행됐으며, 남양주시민문화예술협회 상임대표가 강사로 나서 ‘커피와 살아가는 내 인생’을 주제로 강연을 실시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입소자들은 “「푸른샘 아카데미」를 통해 바리스타에 관심을 갖게 됐고, 소통의 의미를 알게 됐다.”라며 “하루하루 감사하며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승일 시설장은 “앞으로도 「푸른샘 아카데미」, 직업 재활 연계 활동 및 김장 봉사 참여 등을 통해 지역 사회 공동체의 일원으로 활동해 정신질환자들이 우리 사회에서 편견 없이 독립적으로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