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사이버진교육원 시범운영 및 모니터링단 모집
인천광역시교육청, 사이버진교육원 시범운영 및 모니터링단 모집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11.25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사이버진로교육원 플랫폼 운영 위한 모니터링단 모습. 사진제공=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인천사이버진로교육원은 시스템 오류 점검 및 안정화를 위해 12월 6일까지 시범운영을 진행하고 내년 3월 개원에 앞서 플랫폼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모니터링단을 모집한다.

사이버진로교육원은 중학교 13교, 고등학교 5교 등 총 18교를 대상으로 진로 AI시스템, 사이버 진로체험(마이퓨처컴퍼니, 마이리얼커리어), 진로진학정보 콘텐츠 유형별로 시범운영을 실시하고 있다.

모니터링단 활동은 25일부터 12월 14일까지, 인천시 소재 초·중·고 학생, 학부모, 교원 신청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모니터링단은 인천사이버진로교육원의 콘텐츠를 점검하고, 기능에 대한 의견 및 활용 소감 등을 바탕으로 시스템 및 플랫폼 기능 개선에 나설 예정이다.

2022년 1월~2월에는 진로 수업 및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교육 활동을 위해 희망교사 대상 연수를 실시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사이버진로교육원 통해 시공간적 제약을 극복하고, 개인별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겠다”며 “우리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찾고 실현할 수 있는 진로·진학 안심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