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주민자치위원 ‘자치역량 UP ’교육
양평군, 주민자치위원 ‘자치역량 UP ’교육
  • 신현철 기자 mtblue62@naver.com
  • 승인 2021.12.01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교육 활성화와 지역의제 발굴 위한 역량강화 교육 실시
양평군은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지난 30일 양평생활문화센터에서 각 읍‧면 주민자치위원 75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양평군)
양평군은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지난 30일 양평생활문화센터에서 각 읍‧면 주민자치위원 75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양평군)

[양평=신현철기자] 양평군은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지난 30일 양평생활문화센터에서 각 읍‧면 주민자치위원 75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주민자치위원의 평생교육 마인드 함양을 통한 주민자치 활성화에 대한 교육(1부)과 주민참여 및 지역의제 발굴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대한 교육(2부)으로 나누어, 단계적 일상회복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대면으로 진행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직접 현장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경기도 내 타 지자체의 지역 활동가를 모시고 현장의 실질적인 이야기를 듣는 유익한 시간으로 구성했다.

1부 교육을 맡은 부천시 심곡동주민자치회 회장 신상현 강사는 주민자치 활동에서 평생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마을공동체를 통해 학습하고 소통해 지역의 고민을 함께 해결해 나가는 방안을 강의했다.

2부 교육은 성남시 단대동주민자치회 회장 윤수진 강사가 마을의 자치계획 수립 및 실행 사례를 소개하며, 지역의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해 나가는 자치역량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했다.

한편, 신상현 강사는 지난 6월에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제6회 지방자치대상’ 지방자치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고, 성남시 단대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0월 ‘제20회 전국 주민자치박람회’에서 지역활성화 분야 ‘대상’으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지역의 발전 및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는 주민의 능동적인 참여가 중요하다”며 “주민이 지역의 주인이 되는 행복한 양평을 만들기 위한 주민의 주도적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