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미술관, ‘여주대학교 2021 방송영상미디어과 졸업 展 : 그리다’ 개최
여주시 미술관, ‘여주대학교 2021 방송영상미디어과 졸업 展 : 그리다’ 개최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1.12.02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光 순현서 작가 (사진=여주세종문화재단)
光 순현서 작가 (사진=여주세종문화재단)

[여주=유형수기자]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에서는 2021.12.04. ~ 12.15까지 2021 「아트뮤지엄 려」 공모전시 ‘여주대학교 2021 방송영상미디어과 졸업 展 : 그리다’를 개최한다.

전시명 ‘그리다’는 photography(사진)의 어원인 ‘빛으로 그리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전시 참여 학생들의 추억과 대상을 바라보는 각자의 관점을 ‘카메라로 그려내다‘ 라는 의미도 담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도시의 풍경, 인물, 사물 등을 디자인적 요소와 융합한 사진과 영상작품 등 여주대 방송영상미디어과 학생들이 3년간 준비한 80여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사진은 사실의 기록과 내면의 정신표현을 포괄하는 단어이다. 요즈음 우리는 사진과 영상을 통해 소통하고 자신의 개성과 내면의 상태를 표현하고 있다. 또한 언어가 달라도 영상과 이미지 하나로 모든 소통이 가능한 시대를 살고 있다. 앞으로 다가올 머지않은 미래에는 더욱 사진과 영상미디어의 역할이 중요해지며, 이 중요한 시대에 사회로의 첫발을 내딛는 여주대학교 방송영상미디어과 학생들의 행보에 힘찬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