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더 뱅커誌 선정 ‘2021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 선정…"통산 6회째 수상"
하나은행, 더 뱅커誌 선정 ‘2021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 선정…"통산 6회째 수상"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1.12.02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적시성 있는 금융 지원과 선제적인 ESG 금융활동 높게 평가
-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 서비스(Hana EZ, GLN) 등 데이터 중심의 독창성 인정
하나은행이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을 통산 6회째 수상해 대한민국 최고 역량의 은행임을 공인 받았다.(사진=하나은행)

[경인매일=김도윤기자] 하나은행이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을 통산 6회째 수상해 대한민국 최고 역량의 은행임을 공인 받았다.

하나은행은 글로벌 금융전문 매체인 더 뱅커誌가 온라인으로 개최한 올해의 은행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세계적 권위의 월간 금융 전문지 더 뱅커誌는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의 적시성 있는 금융 지원과 포용 금융의 실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등 선제적 ESG 금융활동 실천 ▲데이터 중심의 혁신적이고 지속적인 디지털 금융서비스 개발 ▲국내·외에서 이용 가능한 Hana EZ, GLN(Global Loyalty Network) 서비스의 독창성 등을 높이 평가해 하나은행을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으로 선정했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손님에 대한 깊은 관심과 혁신의 노력이 통산 6회 수상의 결과로 이어져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모든 리테일 뱅킹 상품의 모바일 전환과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하나로 묶을 수 있는 플랫폼 생태계의 구축으로 다가오는 미래를 준비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