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맑은물사업소 동절기 대비 안전점검 실시
김포시 맑은물사업소 동절기 대비 안전점검 실시
  • 유창수 기자 yg0799@kmaeil.com
  • 승인 2021.12.03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맑은물사업소는 겨울철 수돗물 공급에 만전을 기하기 위하여 동절기 대비 고촌 정수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김포시)
김포시 맑은물사업소는 겨울철 수돗물 공급에 만전을 기하기 위하여 동절기 대비 고촌 정수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김포시)

[김포=유창수기자] 김포시 맑은물사업소는 겨울철 수돗물 공급에 만전을 기하기 위하여 동절기 대비 고촌 정수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폭설 및 한파 취약지점에 대하여 미리 점검하고 안전사고 발생위험을 차단하려는 취지이다. 

이번 동절기 대비 안전점검은 고촌 정수장 및 배수지 7개소 등 주요 정수시설물 전반에 대해서 지난 11월 18일부터 1주간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했으며, 시설·수질·약품·기계 등 각 분야 담당자와 함께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합동점검반은 한파를 대비하여 옥외 배관, 계측기 장비 등에 대해서 외부배관 퇴수 및 보온재를 보강하였으며, 내부 동파 위험시설에 대해서도 방풍작업 및 온열기 사전 배치를 실시하여 기습 한파에 대한 대비를 완료했다.

더불어 염화칼슘, 체인, 넉가래, 중장비 등 폭설을 대비한 제설용 장비도 비치해두었으며 난방기 등 화재발생 요인에 대해서도 사전 점검을 실시했다.

임헌경 맑은물사업소 소장은 “이번 동절기 안전점검은 겨울철 수돗물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실시하였으며, 기습 한파를 대비한 수도계량기 및 외부배관에 대한 보온 등을 시민 여러분들에게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