팽성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2차 관장간담회 진행
팽성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2차 관장간담회 진행
  • 이응복 기자 eungbok47@kmaeil.com
  • 승인 2021.12.06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팽성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 ‘너나들이’는 지난 4일 관장간담회에서 시설 및 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제안을 통해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사진=평택시)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팽성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 ‘너나들이’는 지난 4일 관장간담회에서 시설 및 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제안을 통해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사진=평택시)

[평택=이응복기자]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팽성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 ‘너나들이’는 지난 4일 관장간담회에서 시설 및 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제안을 통해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수련시설의 주인인 청소년들의 다양한 참여를 이끌어냄과 동시에 청소년들의 참여의식 확대로 보다 나은 청소년공간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청소년수련시설의 진정한 방향 설정과 함께 시설의 활성화를 이끌고 청소년들의 능동적, 자발적 활동을 통한 청소년 신문화 형성과 인권, 권리신장에 기여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10인 이상 20인 이내의 청소년들로 구성되어 시설운영계획의 수립・평가에 관한 참여 및 의견제안, 청소년사업 및 프로그램에 관한 참여 및 모니터링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하반기 청소년운영위원회 관장간담회는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최소인원으로 진행되었고, 프로그램・시설・자치조직・수련소모용품 등 4개 부문에 대해 의견을 제안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제안한 주요 내용으로는 제페토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한 문화의집 투어 및 이벤트, 온・오프라인상 예절 교육, 팽성청소년문화의집 위치 변경 등 다양한 의견 등이 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권찬(청담고3) 단원은 “문화의집을 청소년들의 시설로 만들어가기 위한 발전방향에 대해 평소 생각한 의견들을 제시하는 이 시간들이 너무 만족스럽고 앞으로의 변화에 기대가 된다”고 밝혔다.

팽성청소년문화의집 정일진 관장은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지하며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자율적 참여를 통한 청소년의 개인의 사회적 성장과 미래상 정립을 위한 기회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며 청소년이용시설을 청소년이 온전히 주인이 되는 시설로 변화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팽성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고 동아리활동・진로탐색활동・민주시민・인성교실 등 청소년들이 지역의 미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지역사회 인프라를 활용해 여러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관련 문의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응복 기자
이응복 기자 다른기사 보기
eungbok47@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