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광개토부대 방문 교류행사 가져
구리시, 광개토부대 방문 교류행사 가져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1.12.10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개토부대 연말 위문 방문 및 교류 실시
구리시는 9일 육군 제1군단 광개토부대를 방문하여 안병석 부대장과 교류행사를 가졌다. (사진=구리시)
구리시는 9일 육군 제1군단 광개토부대를 방문하여 안병석 부대장과 교류행사를 가졌다. (사진=구리시)

[구리=조태인기자] 구리시는 9일 육군 제1군단 광개토부대를 방문하여 안병석 부대장과 교류행사를 가졌다. 

구리시는 이날 교류행사에서 광개토부대에 연말 국군장병 위문금 3백만원을 전달하며 국군 장병을 위문하고, 2022년 교류 협력 사업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안병석 군단장은 “코로나19 대응과 시정 업무로 바쁜 일정에도 안승남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들이 직접 부대를 방문하여 국군장병들을 위문해 주신 것에 대해서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튼튼한 한반도 안보대비태세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 “이번 위문 방문으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국군 장병 여러분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태극기 송부를 통한 나라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지면 청소년을 비롯한 구리시민을 위한 안보 견학 등 다양한 교류사업을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개토부대는 전군 최초 군단으로 창설한 최정예 부대로서 6․25 한국전쟁 시 낙동강/포항지구 전투, 동해안 진격작전 등을 수행했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앞장서고 있으며, 2000년 6월‘광개토부대’로 명명했다.

구리시는 광개토부대와 2011년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래 각종 행사 시 상호 방문, 장병 위문을 실시하는 등 꾸준한 교류 행사를 통해 유대관계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