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 이웃사랑 성금 120억원 기부…누적 기부액 1880억원
SK그룹, 이웃사랑 성금 120억원 기부…누적 기부액 1880억원
  • 윤성민 기자 yyssm@naver.com
  • 승인 2021.12.15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금 외에도 ‘한끼 나눔 온(溫)택트’와 ‘생명 나눔 온(溫)택트’ 등 안전망 구축 활동 병행
SK는 이형희 SK수펙스추구협의회 SV위원장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120억원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사진=SK그룹)

[경인매일=윤성민기자] SK그룹이 이웃사랑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SK는 이형희 SK수펙스추구협의회 SV위원장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120억원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SK는 지난 1999년 이후 매년 이웃사랑 성금을 기부해왔으며, 누적 기부액은 올해 포함 총 1880억원에 이른다.

SK는 이웃사랑 성금 외에도 모든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추구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먼저, 코로나19 확산으로 고통 받는 취약계층의 먹는 문제 해결을 위해 ‘한끼 나눔 온(溫)택트 프로젝트’를 진행해 올해 총 62만 5000여 끼니를 결식 우려 계층에 제공했다. 

또한, 코로나19에 따른 혈액 부족사태 해결에 힘을 보태기 위해 지난해 그룹 구성원 2300여명이 헌혈 릴레이 운동을 펼친데 이어 최근 관계사 구성원, 협력사, 사회적 기업, 일반 시민들까지 참여하는 대규모 헌혈 캠페인인 ‘생명 나눔 온(溫)택트’를 시작했다. 

SK는 전국 각지에서 헌혈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대한적십자사에 대당 3억 원 수준인 헌혈버스 2대도 기증했으며, 구성원과 시민들이 헌혈에 참여할 때마다 인당 일정액의 기부금을 혈액암으로 고통받는 취약계층 어린이들의 치료비로 후원할 방침이다. 

SK관계자는 “ESG 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코로나19 장기화로 발생한 여러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해 구성원은 물론 이웃, 사회의 행복까지 추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