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단계적 일상회복 위한 학교 방역체계 구축 지원
강화군, 단계적 일상회복 위한 학교 방역체계 구축 지원
  • 김익수 기자 kis4334@hanmail.net
  • 승인 2021.12.27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모든 유치원, 초·중·고에 방역물품 전달
강화군이 최근 코로나19의 폭발적인 확산과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 지속 추진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라 선제적이고 체계적인 학교 방역 지원에 나섰다.(사진=강화군)

[강화=김익수기자] 강화군이 최근 코로나19의 폭발적인 확산과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 지속 추진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라 선제적이고 체계적인 학교 방역 지원에 나섰다.

군은 방역물품 꾸러미를 긴급하게 마련해 관내 42개 유치원 및 초·중·고 등 학생 7,133명에게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최근 코로나19 감염 확산세에 따라 다중이 생활하는 학교의 학생들 간 감염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학교에는 손소독제, 핸드워시 등의 방역물품을 배부하고, 학생들에게는 동계방학 중 활용할 수 있도록 마스크 20개씩을 담은 꾸러미를 지원했다. 

한편, 군은 2022년 교육경비로 26억8천만 원을 마련해 ▲초‧중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 운영 ▲명문 고교 육성 및 진로·진학 프로그램 ▲창의체험 활동 지원 ▲안심 등·하교 알림 서비스 ▲강화 역사·안보 견학 등의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학교 관계자는 “강화군의 전폭적인 교육경비와 방역물품 지원이 교내 코로나19 방역체계를 구축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학부모님이 안전하게 학생들을 학교에 보낼 수 있도록 학교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있다”며 “보다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