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디지털 워리어 프로그램' 1기 수료
하나은행, '디지털 워리어 프로그램' 1기 수료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1.12.28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업 직무역량과 디지털역량을 고루 갖춘 양손잡이 인재 양성
지난 27일 카이스트 본교에서 직원 대표인 이병찬 하나은행 계장(오른쪽)이 류석영 카이스트 전산학부장(왼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하나은행)

[경인매일=김도윤기자] 하나은행 '디지털 워리어 프로그램' 1기에 선발된 직원 40명이 6개월간의 여정을 마치고 현업에 복귀한다.

'디지털 워리어 프로그램'은 ICT와 무관한 영업점, 본점 등에서 근무하던 직원들에게 카이스트 전산학부의 핵심 전공과목을 가르쳐 현업 직무역량과 디지털역량을 고루 갖춘 양손잡이 인재 양성을 위해 실시한 연수 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 선발된 40명의 직원들은 1개월간 프로그래밍 기초 언어를 배우는 온라인 연수를 마친 뒤, 대전 카이스트 본교에서 6개월간 ▲프로그래밍 심화 ▲자료구조 ▲알고리즘 개론 ▲소프트웨어공학 개론 ▲데이터베이스 개론 등의 전산학부 전공과목을 수강했다. 이들은 6개월간 쌓은 디지털역량과 적성 등을 고려해 ICT 및 디지털 유관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디지털 워리어 프로그램' 1기가 성공적으로 운영됨에 따라 이들의 DNA를 이어갈 2기 선발도 진행 중이다. 디지털 자격증 취득 및 프로그래밍 언어 사전 학습 등 2기 지원을 미리부터 준비한 상당수의 직원들이 공모에 참여해 약 7: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내년 1월부터 실시되는 2기 프로그램은 온라인 사전 과정의 심화 등 1기 운영을 통해 발견된 개선점을 보완해 운영할 예정이며, 2기에 선발된 직원들은 앞선 1기 직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학습준비사항, 카이스트 생활 꿀팁 등을 전수받고 학습의지를 고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