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통했다! 매출 전년대비 70.7% 증가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통했다! 매출 전년대비 70.7% 증가
  • 강영한 기자 kangs56@gmail.com
  • 승인 2021.12.28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부터 25일까지 방문 고객 수 전년대비 78.2%증가
제타플렉스 전경(사진=롯데쇼핑)
제타플렉스 전경(사진=롯데쇼핑)

[경인매일=강영한기자] 롯데마트가 지난 23일 오픈한 제타플렉스의 실적을 살펴본 결과 25일까지의 매장 방문 고객수가 전년대비 78.2%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 또한 전년 대비 70.6%의 신장률을 기록했으며 이 같은 수치는 안산점, 첨단점 등 최근 전면 리뉴얼을 통해 오픈한 점포의 평균 신장률인 22.8%에 비해 48.2%나 높은 숫자이다.

롯데마트는 제타플렉스의 성공요인을 ‘당신이 원하는 것은 다 있다’는 콘셉트에 맞는 상품의 다양화와 전문점의 차별화, 생동감 넘치는 신선매장으로의 변신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제타플렉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호반칡소’, ‘제주 버크셔 흙돼지’ 등 희귀 품종을 선보인 축산의 경우 117.8%신장했으며, 파노라마 수족관 설치 등 생동감 넘치는 매장으로 변모한 수산의 경우도 130.5%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매장 1층 면적의 70%를 할애한 와인 전문숍인 ‘보틀벙커’의 경우 3일 동안 6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7배 이상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세부적으로 보틀벙커를 이용한 고객의 연령대를 분석해보니 이례적으로 2030의 고객 비중이 53%를 차지했다. '와인의 모든 것! 보틀벙커에 없으면 어느 곳에도 없다'라는 콘셉트 아래 국내 유통하지 않는 빈티지 상품들을 구비한 것은 물론 '로마네 꽁띠'같은 1억원 내외의 최고가 상품 및 '보틀벙커'에서만 판매하는 다양한 한정 상품, 희귀템들을 선보인 것이 젊은 소비층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얻은 주 성공 요인으로 분석된다. 

롯데마트는 제타플렉스 잠실점이 2022년 대형마트 주 단일매장으로써 최고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동진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장은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로부터 변화에 대한 긍정적인 시그널을 경험하고 있다”며, “고객들에게 더욱 새로운 가치를 제안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