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 수상
의정부시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 수상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1.12.30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가 올해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구축기반 마련을 위한 복지멤버십 운영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사진=의정부시)
의정부시가 올해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구축기반 마련을 위한 복지멤버십 운영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사진=의정부시)

[의정부=권태경기자] 의정부시가 올해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구축기반 마련을 위한 복지멤버십 운영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지난 9월 첫 시행한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구축사업 복지멤버십에 기여한 유공 기관을 발굴·포상함으로써 노고를 격려하고 공적을 치하하고자 마련됐다.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구축사업 복지멤버십은 다양한 복지사업 중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나에게 필요한 급여, 내가 받을 수 있는 급여를 생애주기별로 적극적으로 찾아서 선제적으로 안내하는 사업으로 올해 9월 1일 시행했다.

의정부시는 복지멤버십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제도 시행 준비를 철저히 했으며 시와 동주민센터 담당자 간 긴밀하고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했다. 

그 결과 복지멤버십 1차 개통 후 상담·신청·접수·결과안내·사후관리 등 복지멤버십 전반적 운영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교육, 신청 건수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불과 3개월여 만에 총 6만 8천497명이 복지멤버십에 가입하는 큰 실적을 거뒀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앞으로도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대상자가 없도록 복지멤버십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복지사각지대를 없애고, 많은 시민들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