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 FX 트레이딩 시스템' 개편…"FX시장 선도하겠다"
하나은행, '하나 FX 트레이딩 시스템' 개편…"FX시장 선도하겠다"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2.01.10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물환 및 선물환 거래를 쉽고 빠르게 체결할 수 있는 거래 시스템
- 손님 편의성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
하나은행이 '하나 FX 트레이딩 시스템' 개편을 통해 비대면 외환거래를 위한 새로운 활로를 개척했다.(사진=하나은행)

[경인매일=김도윤기자] 하나은행이 '하나 FX 트레이딩 시스템' 개편을 통해 비대면 외환거래를 위한 새로운 활로를 개척했다.

'하나 FX 트레이딩 시스템'은 손님이 비대면으로 실시간 환율을 모니터링하며 직접 FX(외국환 매매)거래를 체결할 수 있는 외환거래 플랫폼이다.

하나은행은 이번 개편을 통해 은행권 최초로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통한 호가 제시 → ▲손님 주문 체결 → ▲은행 간 시장에서 오토헤지에 이르는 전 과정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다양한 신사업으로의 진출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이외에도 빠르고 정확한 거래체결 프로세스를 보유한 '하나 FX 트레이딩 시스템'을 토대로 몇몇 증권사와 API시스템 개발을 진행 중이며, 이를 통해 증권사 자체 거래물량과 해외 주식 환전 물량 등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비대면 FX시장을 선도해온 하나은행은 올 해에도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새로운 사업을 이어나갈 것”이라며 “24시간 실시간 환율 거래 프로세스 구축과 함께 하나은행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하나 FX 트레이딩 시스템' 글로벌 버전 개발도 추진 중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비철금속 전문업체의 이커머스 구축 사업에 참여해 API를 통해 환율 정보를 제공하고 현물환 및 선물환 거래를 자동으로 체결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성공적으로 개발해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