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설 선물 특집 라이브 방송... 총 50회 편성
롯데百, 설 선물 특집 라이브 방송... 총 50회 편성
  • 강영한 기자 kangs56@gmail.com
  • 승인 2022.01.17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마중 100라이브 대표 이미지.(이미지=롯데백화점)
설 마중 100라이브 대표 이미지.(이미지=롯데백화점)

[경인매일=강영한기자] 코로나의 장기화로 명절 선물도 비대면으로 구매하는 수요가 지속 증가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이같은 수요를 겨냥해 총 50회의 설 특집 라이브 방송을 통해 방송 중에만 만날 수 있는 상품과 특별한 혜택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 롯데백화점 라이브 방송 채널인 ‘100LIVE(백라이브)’의 월평균 조회수가 80만뷰로 전년 대비 60% 이상 증가했다. 특히 명절 시즌에는 평균 조회수와 주문량이 평소보다 약 2배 가량 높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설 특집 라이브 방송 18일에는 유명 건강 브랜드 ‘세노비스’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최대 41% 할인하여 선보이고, 방송 중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추가 구매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21일에는 스타 셰프인 ‘구본길’ 셰프가 직접 출연하여 생중계로 요리를 시연하며, 안창살, 토시살, 갈비살 등 롯데백화점 단독 정육 세트를 최대 22% 할인하여 판매한다. 그 외에도 18일 ‘동양축산’, 20일 ‘설화수’,2 1일 ‘하누소’. 24일 ‘법성포굴비’ 등 다양한 선물 상품들을 릴레이 방송으로 진행한다. 

특히, 25일 저녁 7시에는 한정 생산되는 프리미엄 제품들을 모아 ‘설 마중 리미티드 상품전’을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 한우 1++등급 중에서도 최상위 등급인 No.9의 최고급 부위로만 구성하여 지난해 완판을 기록한 ‘롯데 L.-No.9 명품 세트’, 제주산 옥돔 중 가장 품질이 좋기로 유명한 골드 사이즈 옥돔으로 구성한 ‘모슬포 명품 옥돔 세트’, 전 세계 꿀 생산량 중 상위 0.1%에 해당하는 울트라 프리미엄 등급의 ‘콤피타 UMF 25+ 마누카꿀’ 등이다.

또한, 집에서 설 연휴를 보낼 고객들을 위한 프리미엄 밀키트와 고급 식재료는 물론, 샴페인과 테이블 웨어까지 ‘홈설’ 관련 상품들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한우 토마호크·티본 스테이크 세트’와 ‘스파이니 랍스타 크레이시피’, ‘황금사과/샤인머스캣 혼합 세트’. ‘뽀므리 로얄 브뤼 서울 에디션 샴페인’, ‘이딸라 디저트 식기 세트’ 등이 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설 맞이 릴레이 라이브 방송은 롯데백화점몰의 '100LIVE'에서 볼 수 있으며, 방송별 세부 일정과 홍보 영상은 롯데백화점 공식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홈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면 롯데백화점에서 판매하는 모든 설 선물을 집에서도 비대면으로 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모바일 앱(APP)에 있는 ‘설 마중 특선집’에서 상품을 고르면 1:1 유선 상담부터 비대면 결제, 그리고 원하는 주소지로 안전한 배송까지 한번에 해결 가능하다. 매장 방문 없이도 사은행사 등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는 것과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백화점몰과 롯데온에서도 다다양한 설 선물을 구매할 수 있으며, 특히, ‘스마트 픽’ 서비스를 이용하면 배송 걱정 없이 가까운 롯데백화점에 방문하여 상품을 직접 수령할 수도 있다. 

윤현정 롯데백화점 디지털마케팅팀장은 "코로나로 온 가족이 다 함께 모이기 어렵다는 점을 반영하여 상품 선정부터 방송 구성까지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며, “롯데백화점이 준비한 100LIVE 방송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명절 분위기를 느끼실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