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로블록스'내에 가상영업점·금융 접목한 게임 론칭
KB국민은행, '로블록스'내에 가상영업점·금융 접목한 게임 론칭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2.02.0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 '로블록스' 내에 KB금융타운 베타버전을 만들어 가상영업점과 금융을 접목한 게임을 론칭했다고 9일 밝혔다.(사진=KB국민은행)

[경인매일=김도윤기자] KB국민은행이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인 '로블록스'를 활용해 메타버스와 금융의 연계를 시도한다.

KB국민은행은 '로블록스' 내에 KB금융타운 베타버전을 만들어 가상영업점과 금융을 접목한 게임을 론칭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가상영업점은 로블록스에 금융서비스의 접목 가능성을 검증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졌으며 ▲주식시세 등 외부 정보 연계 ▲KB화상상담서비스와 모바일브랜치 연동 ▲아빠에게 용돈 조르기 서비스를 실험적으로 구현했다.

사용자의 금융교육을 목적으로 고안된 게임은 부동산을 구매하고 필요한 자금을 은행에서 대출받는 시나리오로 구성됐다. 대출은 로블록스 내 KB국민은행 가상영업점에서 받을 수 있으며 상환하지 못하면 신용등급이 하락한다. 사용자는 보물찾기 등을 통해 게임머니를 획득하거나 신용등급을 상승시킬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실험은 메타버스를 금융채널로 활용하기 위한 기술적 해결 과제를 찾으며 필요한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진행됐다”며 “새로운 대고객 채널로서 메타버스 활용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실험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