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미디어파크 개관식' 개최
미추홀구, '미디어파크 개관식'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2.10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추홀구 미디어파크 개관식에서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있다. 사진제공=미추홀구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 미추홀구가 미디어파크 개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이번 개관식은 코로나19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최소 인원만 참석했으며, 유튜브를 통한 실시간 중계로 진행됐다.

'미디어파크'는 ▲오픈스튜디오 ▲오디오스튜디오 ▲드론체험실 등 방송 및 체험 장비를 갖췄으며, 주민들의 뉴미디어 교육과 이용을 위해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로 비대면 방식이 일상화되면서 주민 누구나 격차 없이 미디어로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찾아가는 미디어체험교육’, ‘어르신들을 위한 비대면 교육’, ‘소상공인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교육’ 등 연령별·수준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주민에게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또 미디어에 대한 사회적 관심 증가에 발맞춰 라이브 방송 지원, 지역기관 및 단체 등에 방송 제작 지원, 시민미디어학교 운영, 공간 및 장비 대여 등을 통해 주민 미디어 창작 활동을 지원한다.

김정식 구청장은 “주민 뉴미디어 공간인 미디어파크를 통해 주민 누구나 미디어 주인공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미디어로 자신을 표현하고 소통할 수 있는 교육, 체험, 토론의 장으로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