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인근 공영주차장 안내 서비스 추가 제공
양주시, 인근 공영주차장 안내 서비스 추가 제공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2.02.10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가 불법 주정차 단속 사전문자 알림서비스에 인근 공영주차장 안내 서비스를 금일부터 제공한다고 전했다.(사진=양주시)
양주시가 불법 주정차 단속 사전문자 알림서비스에 인근 공영주차장 안내 서비스를 금일부터 추가로 제공한다고 전했다.(사진=양주시)

[양주=권태경기자] 양주시가 불법 주정차 단속 사전문자 알림서비스에 인근 공영주차장 안내 서비스를 금일부터 추가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이 서비스는 이용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불법주정차 단속 사전 안내 문자에 인근 공영주차장 위치가 표시된 양주시 주정차종합지도 서비스 카카오맵 링크를 추가해 스마트폰 GPS를 통한 운전자의 현 위치 주변의 공영주차장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서비스이다.

지난 2020년부터 양주시 주도로 의정부시, 포천시, 동두천시, 연천군 등 경기북부 5개 시․군과 통합 불법 주정차 단속 사전문자 알림서비스를 운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통합서비스 운영으로 2021년 사전문자 알림서비스 등록건수는 2020년 기준 49,558건에서 62%가량 증가한 80,292건을 기록하며 경기 북부 지역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끈다.

불법주정차 단속 사전알림서비스는 거주지와 관계없이 서비스 제공에 동의한 차량 운전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서비스 가입 신청은 방문 등록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이번 공영주차장 안내 추가서비스를 통해 주정차 위반 사례를 줄이고 더욱 원활한 교통소통 확보와 안전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