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활개선이천시연합회, 2022년 연시총회 개최 및 교육 진행
한국생활개선이천시연합회, 2022년 연시총회 개최 및 교육 진행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2.02.18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생활개선이천시연합회가 농업기술센터 농촌생활과학관에서 2022년을 시작하는 연시총회 개최 및 교육을 지난 17일 개최했다.(사진=이천시)
한국생활개선이천시연합회가 농업기술센터 농촌생활과학관에서 2022년을 시작하는 연시총회 개최 및 교육을 지난 17일 진행했다.(사진=이천시)

[이천=유형수기자] 한국생활개선이천시연합회가 농업기술센터 농촌생활과학관에서 2022년을 시작하는 연시총회 개최 및 교육을 지난 17일 진행했다.

연시총회 개최 및 교육은 생활개선회 회원 30여명이 모인 가운데 진했되었다.

이천시생활개선연합회는 12개회 518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는 역량개발과 농촌생활 활력화를 위해 활동하는 농촌여성 단체이다.

이날 연시총회는 생활개선회중앙회장 및 경기도회장 표창장 수여식이 진행되었고, 수상의 명예를 받은 주인공은 마장면 오지영, 모가면 오희숙 회원이다. 그리고 2022년 생활개선회 연간계획 수립과 관련하여 탄소중립 실천 및 농작업 안전에 초점을 두었으며, 올해 신규사업인 재능기부 및 지역돌봄 사업 추진에 대하여 열띤 토의 후 마쳤다.

또한 교육은 충북농업마이스터대학 윤명혁 학장님의 「스마트시대 농촌여성 감성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이루어졌으며, 실습교육은 자체 강사(생활자원팀장 강경임)의 진행으로 농촌자원 활용 천연비누 만들기 과제교육 순서로 진행됐다.

김종숙 회장은 “작년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이 제한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비대면 및 소그룹으로 각종 사업 및 교육에 적극 참여해주신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올해에도 농업·농촌 분야 탄소중립 실천 및 재능기부 등 회원 모두가 화합해 나가는 이천시 생활개선회가 되도록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농업기술센터 김영준 소장은 한 명의 열 걸음보다 열 명의 한 걸음이 단체의 위상을 유지할 수 있는 기반이 되며, 또한 농촌여성의 리더인 생활개선회는 회원 각자의 열정이 중요함을 강조하면서 단체의 활성화를 위하여 소장으로서 적극적인 응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