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의왕시에 장학금 3천만원 전달
롯데케미칼, 의왕시에 장학금 3천만원 전달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2.02.25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고)롯데케미칼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고천동에 소재한 롯데케미칼(대표 이영준)에서 관내 대학신입생을 위한 장학금 3,000만원을 경기사랑의 열매를 통해 의왕시에 기탁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롯데케미칼)

[의왕=김두호기자]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고천동에 소재한 롯데케미칼(대표 이영준)에서 관내 대학신입생을 위한 장학금 3,000만원을 경기사랑의 열매를 통해 의왕시에 기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롯데케미칼 임직원이 매월 급여에서 자율적으로 기부금을 내면 회사에서 동일 금액을 기부하는‘매칭그랜트’방식으로 후원금을 조성했으며, 대학신입생 15명에게 200만원씩 지원하게 됐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롯데케미칼 임직원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나눔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장학금을 지원받는 학생들도 사랑과 나눔을 베푸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케미칼은 2008년부터 ‘매칭그랜트’와 ‘나누리 마라톤대회’, ‘사랑의 책 나눔’등을 통해 마련한 기부금으로 159명의 대학 신입생에게 장학금 3억 9천 3백만원을 지원했다. 또한 ‘사랑의 김장나눔’, ‘육아나눔터 리모델링’, ‘청소년 진로교육지원사업’등 지역사회 다양한 기부활동을 통해 진정한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