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도서관, 2022 한 책후보도서 추천해 주세요.
인천 계양도서관, 2022 한 책후보도서 추천해 주세요.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2.25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한 도서관 한 책 캠페인 홍보물

[인천=김정호기자]인천시계양도서관이 시민의 도서 추천을 시작으로 2022 한 도서관 한 책 캠페인 사업을 추진한다.

25일 계양도서관에 따르면 한 도서관 한 책 캠페인 이란, 시민참여로 책을 선정해서 한 해 동안 함께 읽고 공감하는 독서문화 운동으로, 인천시교육청의 지원을 받는 「책 읽는 도시, 인천 만들기 사업」의 일환이다.

이에 계양도서관은 2022년 한 책 주제를 ‘다시, 떠나기’로 정하고, 주제와 관련된 여행 및 역사 에세이 도서를 선정하여 코로나19로 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시민들에게 책을 통해 마음의 위안과 희망을 주고자 한다.

한 책 선정을 위한 후보도서 추천은 3. 6.(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받으며, 추후 선정단의 심의를 거쳐 시민들의 투표로 최종 1권을 선정하게 된다.

선정 도서가 정해지면 한 책 함께 읽기, 저자 특강, 체험 행사, 북 큐레이션 등 다채로운 사업이 이루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계양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종합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계양도서관 관계자는 “주제에 맞는 책을 고르다 보면 책을 접하는 기회가 주어지고, 더불어 타인에게 좋은 책을 추천하는 기쁨을 얻을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시민들의 적극 참여가 이루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