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노인일자리지원센터 개관식 성료
의왕시, 노인일자리지원센터 개관식 성료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2.03.11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계5통경로당 개소식 동시 진행
의왕시는 11일 노인일자리를 전담하는‘의왕노인일자리지원센터’개관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사진=의왕시)
의왕시는 11일 노인일자리를 전담하는‘의왕노인일자리지원센터’개관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사진=의왕시)

[의왕=김두호기자] 의왕시는 11일 노인일자리를 전담하는 ‘의왕노인일자리지원센터’ 개관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의왕시 청계동에 위치한 노인일자리지원센터는 2021년 1월 기존 건물 철거를 시작으로, 부지면적 1,069㎡, 연면적 1,944㎡,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올해 2월 준공했다. 

건물 1층에는 청계5통 경로당과 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입주해 노인 및 장애인복지 편의 증진을 도모하며, 2층에는 어르신들의 손맛을 살려 관내결식아동 도시락 사업과 각 유관기관 등에 단체급식을 납품하는‘찬란한 식탁’과, 디저트를 판매하는‘찬란한 새참’조리실이 설치됐고, 참여자 편의증진을 위한 휴게공간, 샤워실, 세탁실 등이 구비되었다. 또한 3층에는 시니어클럽 사무실과 상담실, 교육실이 배치됐다.

시 관계자는 “시니어 클럽은 단순 일자리 창출에 국한하지 않고, 지역과 면밀한 소통으로 지역기반 노인일자리사업을 발굴하는데 초점을 맞춰 공익형, 사업서비스형, 시장형 등 노인 일자리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해 꼭 필요한 노인일자리지원센터가 새롭게 마련돼 진심으로 기쁘다”며 “앞으로도 노인일자리지원센터가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으로써 중추적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관식과 동시에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편안한 휴식처와 따뜻한 안식처가 될 청계5퉁 경로당도 동시에 문을 열고 개소식을 진행했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