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 홈페이지 트래픽 및 예약 급증
노랑풍선, 홈페이지 트래픽 및 예약 급증
  • 김준영 기자 777777x@naver.com
  • 승인 2022.03.16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부터 해외 입국자 자가 격리 면제 이후
한국 자가격리면제 기념 기획전. 사진 = 노랑풍선
한국 자가격리면제 기념 기획전. (사진 = 노랑풍선)

[경인매일=김준영기자] 노랑풍선은 지난 11일, 정부가 발표한 백신 접종한 해외 입국자의 자가격리 면제(21일부터)에 대한 정부 발표 이후 자사 홈페이지 트래픽 및 실 예약이 급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정부발표 4일 전(3월 7일~10일)에 대비해 4일 후(3월 11일~14일)까지의 비교 수치로, 홈페이지 유입량은 약 120% 상승했으며 동기간 대비 예약 건수도 약 85%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규회원 가입자 수 역시 약 50% 이상 늘어난 것으로 집계되면서 고객의 상품문의량도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전했다.

지역별 상품 예약 비중은 필리핀 세부(24%) 터키(21%), 스페인(20%)순으로 높은 예약률을 기록했으며 하와이(10%), 싱가포르(8%), 사이판(5%), 이탈리아(3%), 포르투칼(3%), 스위스(3%)가 뒤를 이었다. 또한, 아직 해외여행에 대한 부담으로 국내를 찾는 여행객이 증가함에 따라 제주(3%) 지역도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노랑풍선은 여행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을 대비해 바로 출발할 수 있는 지역을 위주로 패키지 상품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 입국 격리 해제 기념’ 기획전을 구성해 양국 간 모두 격리가 필요 없는 여행상품 정보를 안내하고 있으며 각 국가별 기획전에서 진행하는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통해 할인쿠폰 지급 및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출발부터 귀국 시까지 모든 여행일정 기간 동안 철저한 방역 보호 관리를 확보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해외여행 시 현지에서 발생되는 질병 또는 상해에 따른 여행자보험 보장 한도를 국가별 기준에 맞추어 증액하였으며 해외여행 시 실질적으로 필요한 보험 항목에 대한 모니터링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정부에서의 해외 입국자 격리 면제 발표를 통해 향후 양국 간 자가 격리가 해제되는 지역이 점차 늘어갈 것으로 예상되는 바, 여러 항공사 및 관광청 등과의 협업 기회도 지속 확대해 나가는 등 마케팅에 힘써나갈 계획”이라며 “그 동안의 억눌려왔던 해외여행에 대한 갈증이 모두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의 서비스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노랑풍선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기획전 및 이벤트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