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시루 동네티콘 '두구두구' 입점 업체 모집
시흥시, 시루 동네티콘 '두구두구' 입점 업체 모집
  • 하상선 기자 hss8747@kmaeil.com
  • 승인 2022.03.2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는 시루 동네티콘 '두구두구' 입점 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시흥시)
시흥시는 시루 동네티콘 '두구두구' 입점 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시흥시)

[시흥=하상선기자] 시흥시는 시루 동네티콘 '두구두구' 입점 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흥시가 지역화폐 사용 골목상권 전용 기프티콘인 ‘시루 동네티콘(두구두구)’의 입점 업체를 모집할 예정이다.

오는 5월 15일 출시 예정인 시루 동네티콘의 입점 대상은 물품 및 서비스를 기프티콘(모바일 선물하기 상품)으로 판매하고 싶은 시흥시 소상공 자영업체으로 음식점, 제과업뿐만 아니라 피트니스, 네일숍 등 다양한 골목상권 가게의 입점도 할 수 있다.

특히 시흥화폐 시루 가맹점이 입점할 경우, 현재 10% 할인 중인 모바일 시루로 결제가 가능하므로, 시루를 사용 중인 30만 시민들의 반응이 매우 좋을 것으로 전망된다.

입점 업체가 부담하는 기프티콘 판매 수수료는 기존 기프티콘 시장의 수수료 10~12%의 절반 수준인 5%으로, 홍보비 수준의 경비로 가게 홍보는 물론, 매출 증대와 신규 고객 확보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입점 신청은 두구두구 사이트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오는 5월 15일 이후, 사용 가능한 시루 동네티콘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두구두구 앱을 설치해 지역·가게·상품을 선택한 다음 모바일 시루로 결제한 후 지인에게 선물(기프티콘)로 보낼 수 있으며, 선물은 카카오톡에서 QR코드로 받을 수 있으며, 해당 가게에서 카카오톡의 기프티콘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소상공인과 또는 두구두구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